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르포파드(Serpopard)
    아프리카 2022. 9. 8. 14:34
    728x90
    반응형

    싸우는 세르포파드

    오늘은 이집트 신화에는 여러 가지의 괴물들이 있는데 그중에 키메라 타입의 괴물인 세르포파드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참고로 키메라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여러 가지 동물이 섞인 괴물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세르포파드는 뱀(Serpent)과 표범(Leopard)의 단어가 합쳐진 이름처럼 뱀과 표범의 교배종으로 정의되었습니다. 이 괴상하게 생긴 괴물은 빛나는 붉은 눈과 뱀의 구불구불한 목을 가진 큰 표범, 또는 사자, 암사자를 닮았으며, 꼬리는 사자와 매우 흡사한 털 다발로 묘사합니다. 세르포파드는 발끝에서 어깨까지 서 있는 높이는 약 1미터 정도이며, 목을 완전히 핀 후 코에서 꼬리까지의 길이는 대략 6.5미터 정도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대략 70 - 90 kg 입니다.


    이집트의 주민들은 사자를 많이 닮았기 때문에 세르포파드가 왕족과 보호를 상징하는 전령의 성물이라고 믿었는데, 이는 이집트의 종교적 개념에서 사자의 상징적 의미 때문입니다. 일부 정보에는, 세르포파드는 자웅동체이며, 개별 개체에서 번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통적인 한 쌍의 번식이 아닌, 모든 개별적인 세르포파드는 번식을 할 수 있어, 빠르게 종족의 수를 확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괴물은 사막이나 건기가 뚜렷한 열대와 아열대 지방에 발달한 초원(사바나)에서 거주하며, 육식성이며, 특이하게 썩은 고기와 생고기를 먹습니다. 다른 육식 동물과 마찬가지로 사냥을 통해 먹이를 구하지만, 인근 주민들의 농장을 습격하지는 않습니다.

    세르포파드의 이미지 


    고대 이집트인들에게 세르포파드는 이집트 왕국 경계 밖의 혼돈을 상징했습니다. 혼돈을 상징하는 괴물이기 때문에 이집트의 파라오들은 이들을 지배하는 임무를 가졌습니다.


    고대 이집트의 꽃병과 팔레트, 지문에 세르포파드가 새겨져 있습니다. 팔레트는 이집트의 강한 햋빛으로부터 왕의 눈을 보호하기 위한 화장품을 만드는 데 쓰이는 작은 석판입니다. 고고학적으로 의미 있는 물품이라고 합니다. 일부 고고학자들은 세르포파드가 신화의 생물이 아닌 공간을 채우기 위해 예술적으로 파라오의 허가를 받아 제작된 목이 긴 사자 그림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728x90

    '아프리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집트 신화 속 혼돈과 파괴의 신, 세트  (0) 2025.01.23
    이집트 신화의 스핑크스(Sphinx)  (0) 2022.10.26
    롬포(Rompo)  (0) 2022.08.26
    인카냥바(Inkanyamba)  (0) 2022.08.25
    일롬바(Ilomba)  (0) 2022.08.2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