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타누키(狸, Tanuki)
    아시아 2022. 8. 11. 22:59
    반응형

    타누키(狸, Tanuki)는 너구리 모양의 변신하는 요괴입니다. 일본의 전래에서 나오는 요괴이며, 장난스럽고 유쾌하지만 속기 쉽고 정신없고 사납습니다. 변신을 하기위해서는 마법의 잎사귀를 사용해야합니다. 술을 아주 좋아합니다. 타누키는 강력한 마법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모양을 바꾸는 탁월한 변신 능력이 있습니다. 쾌활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아무 이유없이 여행자들을 속이고, 그들의 돈을 훔치는, 사람들에게 장난 치는 것을 즐깁니다.


    강력한 변신능력 외에도, 타누키는 필요에 따라 모양을 변화시킬수 있는 마법의 고환이 있습니다. 그들은 여행자의 배낭, 북, 뚜껑, 심지어는 우산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가끔, 타누키는 고환을 대장까지 올려 사람들이 찾지 못하게 하기도 합니다. 따로는 타누키가 주인이되고 고환은 상점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일본의 토착 종교에서 너구리는 자연의 모든것을 다스리는 신이자 통치자로 여겨졌습니다. 불교의 전파로 이 괴물은 점차 그 지위를 잃었습니다. 다른 마법의 동물들과 마찬가지로 그들은 신의 사자이자 지역의 수호자 역활을 맡았습니다. 타누키는 잔인하거나 나쁘고, 악의적인 요괴로 간주되지 않지만, 완전히 선하거나 무해한 요괴도 아닙니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각자 독특한 개성이 있으며, 많은 타누키들은 인간과 함께 하는 것을 좋아하여 좋고 유쾌한 선행을 하는 경우도 있는 반면, 일부 지역에서는 인간을 잡아먹거나 신의 종이 되기 위해 영혼을 빼앗는 끔찍한 너구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지능적이고 마술에 능숙한 타누키는 도박, 음주, 사회 규범, 종교 활동과 같은 인간의 이름과 관습을 받아드려 자신의 사회에 적용해왔습니다. 많은 타누키들이 들키지 않고 인간들 사이에서 평생을 살아간다고 합니다. 인간 형태의 타누키는 자신이 모방하는 인간보다 빠르게 노화한다고 판명되며, 일부 타누키는 도둑, 술주정뱅이, 거짓말쟁이, 사기꾼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변신 능력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 동물, 나무, 뿌리, 바위와 같은 자연의 일부로, 심지어는 가정 용품으로 변신하여 사람들을 속입니다. 일부는 거인이나 무시무시한 괴물로 변신하여 인간을 공포에 떨게 하여 쾌락을 즐기거나, 존재해서는 안되는 곳에서 겁을 주어 멀리 떨어뜨립니다.

    일본의 사찰 주변을 보면 타누키 동상을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대부분 미덕을 상징하는 술병을 들고 큰배와 큰 눈을 가지고 있으며 불운과 나쁜 날씨로부터 보호하는 모자를 쓰고 있습니다.

    728x90

    '아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다바르(Shad'havâr)  (0) 2022.08.18
    올고이-코르코이(Olgoi-Khorkhoi)  (0) 2022.08.16
    마라 파피야스(Mara-Papiyas)  (0) 2022.08.10
    가루다(Garuda)  (0) 2022.08.09
    응에(Nghê)  (0) 2022.08.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