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피오르(Upiór)
    유럽 2022. 7. 28. 15:42
    728x90
    반응형

    우피오르(Upiór)는 뱀파이어의 원형이며 슬라브 전설에서 나오는 악마입니다. 터기 민속신화에서는 ubir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어원은 불명하며, 대중 문화의 발달로 인해, 문학과 영화에서 나오기 시작하며, 뱀파이어로 취급되었습니다. 우피오르는 죽기 전에 저주 받은 사람이거나, 갑자기 죽은 사람 또는 시체가 회손된 사람이 된다고 이야기합니다. 다른 기원으로는 동물이 뛰어 넘은 죽은 사람이나 자살자, 희생자, 마녀, 세례 받지 않은 어린이 및 귀족에 의해 살해된 사람들이 우피오르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지역 사회에서 신체적인 장애가 있는 사람들,, 빨간머리, 왼손 잡이, 절뚝거림, 한쪽 눈썹, 이중치아 또는 등에 큰 반점 또는 회색 표시가 있는 사람들이 잠재적인 후보로 여겨졌습니다. 때로는 수상하게 행동하는 사람들도 포함되었는데, 달빛 아래서 걷거나, 머리가 크거나, 겨드랑이나 음모가 없는것도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우피오르를 알아보는 방법 중 하나는 어린 아이가 말을 타고 묘지로 가도록 하고, 우피오르의 무덤을 표시하도록 한다고합니다.

     

    우피오르는 인간의 피를 마시고, 초인적인 힘으로, 사지를 찢을수 있다고 합니다. 청각과 후각이 좋아 숨이나 비명으로도 목표물을 인식하고 추격해 죽일수 있다고 합니다. 밤에 사람들을 괴롭히고 목을 졸라 질식시키고 몽유병을 일으키게 한다고 합니다. 우피오르는 뱀파이어와 마찬가지로, 새벽이 되기 전, 자신의 관으로 가야하는데, 가지 못하도록 막으면 사라지거나, 검은 타르로 변한다고 합니다. 우피오르의 피를 마시거나, 그의 무덤의 흙을 먹으면 우피오르를 피할수 있다고 합니다.

     

    우피오르로 변할수 있다고 판단한 사람들은, 죽어, 무덤에 묻히기 전에 입에 통 마늘, 벽돌 또는 철덩어리를 넣었습니다. 또한 들장미 산사나무 또는 검은 가시 나무 가시를 관에 넣었다고 합니다. 

    728x90

    '유럽'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펠루다(Peluda)  (0) 2022.08.18
    바바 야가(Baba Yaga)  (0) 2022.08.17
    투필라크(Tupilak)  (0) 2022.08.14
    히시(Hiisi)  (0) 2022.08.02
    포세그리멘(Fossegrimmen): 물의 요정과 훔친 양고기의 전설  (0) 2022.07.2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