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28x90반응형
바이저는 인간의 말을 할수 있고 세상의 존재에 대한 지식이 있는 고대 중국 신화의 생물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얼굴을 한 네발 달린 생물로 묘사되지만 다른 문헌에서 바이저는 붉은 머리와 뿔을 가지고 있으며 몸은 용의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때론, 녹색 머리와 뿔을 가진 용으로 네 다리는 날도록 묘사되기도 합니다. 흔히 그리핀, 유니콘과 불사조 같이 도덕률이 높은 군주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중국의 창조 신화에서 황디는 동중국해에서 바이저를 만나 만물의 진리, 초 자연적인 존재에 대해서 배웠으며, 바이제는 전 세계의 요괴가 처한 상황에 대한 11,520가지를 알려주었습니다. 또한 황디를 통해 백성들에게 경고하여 그때 사회의 부조리 및 악한 행위를 멈추라고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황디는 기원전 2704년경에 태어나 9살에 황제에 즉위했고, 고대 중국 신화 황제 중 세번째 이며, 도교 수호성인 이라고 합니다. 주민들 사이에 질서와 번영을 보장하기 위해 자신의 왕국에서 도교와 관련된 미덕을 많이 가르쳤다고 하며, 그가 죽자 불사신이 되었다고 합니다.
바이저는 성스러운 생물이며, 말을 할 수 있고, 만물의 감정을 이해합니다. 귀신과 신의 일을 이해하고, 세상의 악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