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칼루팔릭(QALUPALIK)
    아메리카 2022. 8. 19. 15:19
    728x90
    반응형

    칼루팔릭

    칼루팔릭은 알래스카 지역과 캐나다 북부의 이누이트족에서 유래하는 전설적인 생물입니다. 칼루팔릭은 칼루필루이트로 불리기도 합니다. 춥고 차가운 북극해에서 사는 인간과 같이 생긴 생물입니다. 머리와 팔다리에는 지느러미가 있으며 해초처럼 보이는 머리카락과 손과 발에는 물갈퀴가 있습니다. 비늘 모양의 울퉁불퉁한 피부를 가진 수중 인간이지만 성별은 불분명하다고 합니다. 칼루팔릭은 유황 냄새 또는 달걀 썩는 냄새가 나며 오리털로 만든 옷을 입는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물갈퀴가 있는 손에는 먹이를 잡고 찌를 수 있는 긴 발톱이 있으며 사냥용으로 사용됩니다. 이누이트 아이들을 납치하기 위해 사용하는 아마우틱(큰 주머니)을 가지고 다니며, 이것으로 납치합니다.


    대부분의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에서 칼루팔릭은 아이들을 목표로 삼으며 이누이트족의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칼루팔릭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잡혀가지 않도록 경고의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그들이 해안 근처에 가까이 있으면 윙윙거리는 소리가 들리며, 이 소리를 경고의 신호 중 하나로 인식합니다. 윙윙거리는 소리는 칼루팔릭이 가까이 있다는 경고이기 때문입니다. 휘파람 소리를 내는데, 이 소리는 아이들이 해안가로 가까이 오도록 유인하는 것이며 가까이 오면, 칼루팔릭이 납치한다고 합니다. 때로 얇은 얼음 위에 있는 아이들 아래서 노크하고 얼음구멍을 만들어 아이들을 끌어드린다고 합니다.


    납치당한 아이들을 어떻게 될까요? 사람들은 칼루팔릭의 먹이가 된다고 하지만, 다른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에 따르면 아이들을 동굴에 데려가 잠자는 마법에 걸리게 한다고 합니다. 마법에 걸린 상태의 아이들에게서 영원한 삶을 유지하고, 강인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젊고 순순한 에너지를 취한다고 합니다.


    어린아이들의 잘못된 행동을 바로잡기 위해서, 부모들이 망태 할아버지를 이야기하는 것과 같은 것처럼 이누이트족의 부모들은 칼루팔릭이 잘못된 행동을 하는 아이들을 납치한다고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얼음 아래서 아이를 잡기 위해 노력하는 칼루팔릭

    728x90

    '아메리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쿠(Bakru 또는 Baccoo)  (0) 2022.09.14
    라 시구아파(La Ciguapa)  (0) 2022.08.31
    메네후네(Menehune)  (0) 2022.08.15
    알룩스(Alux)  (0) 2022.08.01
    바실리스코 칠로테(Basilisco chilote)  (0) 2022.07.30

    댓글

Designed by Tistory.